여름철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벌레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모기, 파리, 바퀴벌레, 돈벌레, 콩벌레 등 셀 수도 없이 많은 벌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정말 끔찍할 정도로 잡초같은 생명력을 가진 것은 바로 초파리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분명 퇴치한 것 같은데 어느 순간 보면 눈 앞에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정말 화가 치밀어 오르죠.
이럴 땐 생각보다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부엌 초파리를 없애는 방법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초파리 트랩도 있고 직접 과일 껍질을 활용해서 트랩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왜인지 계속해서 생겨나는 것을 보면 대체 무슨 이유인가 궁금해집니다.
정말 보기만 해도 끔찍하게 생긴 초파리입니다. 모기만큼이나 성가진 벌레죠. 여름철이 되면 특히 음식들이 빨리 부패하게 되는데 유독 과일의 단 냄새와 음식물 쓰레기 근처에 정말 귀신같이 꼬입니다.
부엌 초파리 없애는 법 3가지!
여름철 과일을 오랫동안 꺼내두지 마세요.
초파리는 특히 단 냄새에 정말 잘 꼬이는데 후각이 굉장히 뛰어나 1키로 이상의 먼 거리에서도 냄새를 맡고 찾아온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냉장고 안에서도 죽어서 발견되는 초파리를 보면 진짜 냄새를 잘 찾아 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과일은 사오자 마자 냉장고 과일 보관함에 바로 보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런데 피치 못할 사정으로 냉장고에 넣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냄새가 풍기지 않도록 비닐에 싸서 밀봉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빨리 과일 보관함에 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가능하면 바로 버리세요.
음식물은 초파리 뿐만 아니라 파리도 함께 꼬이게 합니다. 초파리와 파리에게 있어선 정말 달콤한 식사 거리가 되는 것인데요. 예전처럼 바로바로 밖에있는 음식물 통에다 버릴 수가 없고 음식물 봉투에 담아 버려야 하기 때문에 모아두고 버리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바로 이런 모아두고 버리는 습관 때문에 자연스럽게 초파리가 꼬이게 되는 것인데요. 아무리 밀봉을 잘 한다고 한들 결국에는 조금만 틈을 보이면 그 주위로 초파리들은 이동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조금만 냄새가 풍겨도 금새 찾아오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고 해서 냉동실에 얼리는 경우가 있는데 단독으로 음식물 용으로만 사용하는 냉동고라면 문제가 없지만 얼린다고 해서 세균이 번식을 안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음식들과 함께 보관하는 것은 정말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렇다면 바로 버리기가 어려운 시점에서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음식물 종량제 봉투도 생각보다 사이즈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일 작은 사이즈는 일반적인 3~4인 가정에서 나오는 보통의 하루 음식물 정도면 적당량이 차기 때문에 바로바로 버릴 수가 있습니다. 일반 쓰레기 종량제에 비해 음식물 종량제 봉투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이렇게 작은 사이즈를 사용해 바로바로 처리하는 것이 초파리를 없애는데 도움이됩니다.
초파리가 많이 꼬인 근처를 잘 청소해 보세요.
초파리는 한번 알을 낳으면 약 200개 정도의 알을 낳는데 1~2일이면 부화하게 되고 성충이 되는데까지 10일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음식물을 찾아 헤매며 번식을 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런 악순환을 막기 위해선 초파리가 유독 많이 꼬여있는 곳 근처의 틈새와 물건 아래를 확인해보면 무수히 많은 알들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파리트랩, 약품처리를 다 해봤는데도 계속해서 초파리가 생긴다고 느끼셨던 분들은 바로 이런 악순환의 고리에 빠지게 되는 것일텐데요. 알을 낳기 전에 빨리 처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이 글을 보고 있는 순간이라면 분명 악순환의 고리에 이미 빠지게 된 후에 보고 계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엌 근처라면 언제든지 여름에는 초파리가 침투할 수 있으니 항상 긴장감을 놓을 수가 없겠죠. 가능하면 과일은 먹고 바로바로 처리한다면 의외로 초파리와 마주치는 일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부엌 초파리 없애는 법을 알려 달라고!
초파리 없애는 법 알려 달랬더니 왜 다 예방법 같은 내용만 나열했냐고 하실수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솔직히 초파리를 없애는 무수한 방법들은 이미 유튜브나 블로그에 많은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한발 한발 퇴치만 한들 결국에는 원인을 제거하지 못한다면 악순환의 고리에 빠지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저는 그 악순환을 끊어 드리기 위한 방법들로 정리해 봤습니다.
상대와 싸우기 전에는 우선 상대방에 대해 알아야 하는 것처럼 초파리에 대해서 조금만 알고 계신다면 생각보다 예방하는 방법과 퇴치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여름철에는 초파리와 안녕하는 한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